소개 및 목표
연구협력처 소개
KDI국제정책대학원 연구협력처는 한국의 발전경험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국제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연구협력처는 한국의 개발 및 공공정책 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식공유를 위한 기초자료로써 한국발전경험을 연구하고, 우리의 경험을 국제비교적인 관점에서 재조명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론적 · 실증적 분석틀을 활용한 연구를 통해 국제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수준의 검증된 개발지식을 창출하고,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 성과평가 연구를 통해 근거 기반 정책수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협력처의 한국발전경험연구 및 정책연구는 KDI대학원이 제공하는 '살아 숨 쉬는'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으며, 개발협력대상국 정책담당자를 대상으로 한국 경제 · 사회발전 경험을 공유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협력국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달성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특히 원내 우수 교수진을 활용하여 연구를 수행하고, 국제기구 및 파트너 국가와의 연계, 협력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지식공유의 수월성을 달성하고 KDI대학원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노력하여 협력국과의 상생과 공동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border
미션 & 목표
미션
1) 개발협력 연구 수행
한국 및 글로벌 개발정책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연구물 산출

2) 개발협력사업 효과성 제고
개발협력사업에 대한 영향평가 연구 추진을 통한 ODA사업의 효과성 제고

3) 유관 기관과의 협력 확대
효과적인 지식공유를 위한 국내외 유관 기관과의 협력 확대

4) 한국경제개발경험 공유 및 전파
다양한 국제 연수사업과 교육 네트워크를 통한 효과적인 한국경제개발경험 공유 및 전파

목표
1) 개발협력 연구성과 제고
국제적 수준의 개발분야 연구사업 추진 및 연구성과 제고

2) 연구활동의 질적 · 양적 성장
연구생태계 조성을 통한 연구활성화 및 개발협력연구 질적 · 양적 성장도모

3) 글로벌 역량 제고
해외협력 네트워크 강화 및 확대를 통한 공공부문의 글로벌 역량 제고

4) 비학위과정 혁신과 확대
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비학위과정 혁신과 확대